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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이탈리안 화장품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에 따르면 전 세계 최초로 서울에 신개념 디지털 매장 ‘아르마니 뷰티 스토어’를 최근 신세계백화점 강남 파미에스트리트에 열었다.
이 매장은 디지털과 뷰티를 접목, 전 세계 최초로 한류 뷰티 중심인 서울 강남 중심에 모습을 드러냈다. 레드 카펫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분위기로 조르지오 아르마니만의 감성에 상상력을 더해 기획됐다.
이 곳에선 본사가 한국 여성을 헌정하며 개발한 신제품 립스틱 ‘엑스터시 샤인 304 코란지’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아르마니 뷰티 스토어는 영화 속 주인공처럼 촬영할 수 있는 ‘셀프 슈팅 스튜디오’를 비롯해 본인 메이크업을 저장하는 ‘커넥티드 미러’, 아르마니 뷰티 룩에 사용된 제품을 확인하는 ‘아르마니 룩스’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를 갖추고 있다.
매장에 들어갈 때 받는 나만의 ‘디지털 뷰티 티켓’을 통해 매장 내 모든 활동을 개인 휴대전화에 저장할 수 있다. 구매한 제품에 원하는 나만의 문구를 새길 수 있는 ‘인그레이빙 서비스’와 레드 카펫 위 영화배우로 바꿔주는 ‘메이크업 서비스’도 특별한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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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키엘 마이리틀가든 팝업 매장에 다 쓴 키엘 공병을 갖고 오면 키엘은 공병 1개당 1000원을 기부한다. 이 공병을 재활용해 나만의 화분을 직접 만들 수 있다. 또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팝업 매장에서 칼렌듈라 꽃잎 토너(500㎖) 등을 가장 먼저 공개했다.
약국 화장품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푹 쉬어야 피부가 좋아진다는 점에 착안해 특이한 매장을 준비했다.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체험형 매장)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 안에 ‘숙면 연구소’를 개장했다. 현대인의 일상에 주목, 숙면을 돕는 색다른 전시와 체험을 제공하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녹여냈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각 화장품 브랜드가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 하고 소비자에게 고유한 가치를 전달하는 데 주력하는 추세”라며 “독특한 주제로 팝업 매장을 열면 소비자 눈길을 확실히 사로잡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