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홍삼, 명절 이후에도 잘 팔려"..유통업계 '포스트 설 마케팅' 돌입

강신우 기자I 2017.01.31 05:15:00

명절 직후 건강·미용상품 매출 증가
다리마사지기·피부리프팅팩 등 힐링상품 다양
롯데百 다음 달 5일까지 상품권 회수 마케팅
겨울상품마감전·이월상품대전 등 할인행사도

파라오 안마의자(사진=현대홈쇼핑)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설 연휴가 끝난 31일, 유통업계는 ‘포스트 설 마케팅’에 돌입해 명절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다양한 ‘힐링상품’을 선보인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명절 이후 피로회복을 위한 건강기능식품과 미용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해 설과 추석 기간의 홍삼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명절 이후 5일간의 매출이 평소 매출에 비해 49% 높았다고 밝혔다.

또한 AK몰이 최근 3년(2014~2016년)간 설 명절 직후 2주간 30~50대 남성과 여성 고객 40만명의 AK몰 내 백화점관 상품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 중 여성화장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4년 29%, 2015년 32%, 2016년 33% 등으로 꾸준히 늘며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30~50대 남성의 구매 건수는 2014년 대비 10% 증가했으며 특히 여성화장품을 남성이 구매한 건수는 30% 신장했다.

(사진=KGC인삼공사)
현대홈쇼핑은 이마·눈가·목·팔자주름 등 개선에 도움을 주며 피부 리프팅, 투명도, 각질 등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끌레드벨 골드 콜라겐 리프팅팩’(9만9000원) 방송을 2월1일 9시25분에 방송한다.

2일에는 밤 11시55분부터 새벽 1시까지 ‘바디프렌드 안마의자’를 소개한다. 자동 체형 인식 기능으로 사용자 체격에 맞게 조절해주고 온열기능과 손·팔·어깨 마사지 기능으로 편안하게 전신 안마를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온 가족이 함께 사용 가능하며 렌탈 가격은 ‘바디프렌드 아이로보’는 월 4만 9500원, ‘바디프렌드 프레지던트’는 월 7만 9500원, ‘바디프렌드 파라오’는 월 14만 9500원 등이다.

아이파크몰은 설 연휴 동안 집안일로 피로가 쌓인 주부와 여성들을 위해 ‘명절 증후군 퇴치 서비스’를 실시한다. 아이파크백화점 아웃도어 매장에서는 당일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웰니스웨어 ‘타미카퍼’ 손목 보호대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손목과 무릎 타미카퍼 보호대를 착용하면 혈액 순환을 향상시켜 피로 회복과 통증, 붓기 완화에 효험을 볼 수 있다.

‘부라더 소잉팩토리’에서는 사전 예약(재료비 별도)을 통해 재봉틀을 배울 수 있으며 리빙관 ‘토쿠요’ 매장에서는 뭉친 근육을 푸는 안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명절 증후군 퇴치 서비스는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아이파크몰)
갤러리아 몰에선 설 연휴 동안 연이은 중노동으로 명절 증후군에 시달리는 주부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명절 증후군 해소를 위해 안마기부터 저주파 자극기까지 다양한 건강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설 연휴 동안 지친 심신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전자동 힐링소파 안마의자 바이매드 전신안마기를 2백 40만원 대, 휴플러스 목·어깨 전용안마기를 9만원 대에 제안한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은 뮤지컬 ‘지킬&하이드 월드투어’ 고객 초청 이벤트를 다음 달 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응모방법은 갤러리아 디지털 매거진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후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고객 10명(1인 2매, S석)에게 혜택을 주며 당첨자는 다음 달 22일 갤러리아백화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소셜커머스 쿠팡은 31일 ‘다리마사지기’ 상품을 메인페이지에 노출해 판매한다. 연휴 내 가사와 운전 등으로 쌓인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불어난 체중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쉐이크, 남은 명절 음식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찌게 라면 등도 판매할 예정이다.

가포 멀티5 다리마사지 세트(사진=쿠팡)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5일까지 상품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백화점 전 지점에서 진행하며 롯데 상품권을 비롯해 SK상품권과 GS상품권, 제화상품권으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롯데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2일부터 겨울 상품 마감전을 열고 인기 란제리 브랜드 ‘와코루 대전’, 현대 해외패션 블랙프라이데이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티몬도 다음 달 내내 ‘이월상품대전’을 열어 400여개 생활, 패션, 식품 등을 최대 50% 이상 할인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