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탐사보도 매체 디인포메이션은 지난 5일 구글이 이를 위해 인스타그램과 야후에서 제품 책임자로 활동한 경험을 지닌 로디 스타인을 영입했다고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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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움직임은 주로 두 가지 목적을 겨냥한 것으로 분석된다. 먼저, 미국 법무부의 반독점 조사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볼 수 있다. 구글은 애플과의 합의를 통해 사파리를 기본 검색 엔진으로 설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년 약 200억 달러의 지불을 애플에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이 금액은 사파리 브라우저에서의 검색 광고 수익의 약 36%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구글은 또한 사업적 측면에서도 고민 중이다. 현재 아이폰 사용자 중 약 30%가 구글의 크롬 앱을 통해 검색을 하고 있으며, 이는 5년 전보다는 조금 늘어난 수치이지만, 구글의 목표에는 아직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