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올해부터 전 세계 딜러숍에 신규 딜러 시설 표준인 ‘글로벌 딜러십 스페이스 아이덴티티(GDSI)’를 적용해 차량 전시장과 고객 서비스 시설의 고급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국내에 GDSI를 시범 도입했으며, 지난 6월에는 브라질 월드컵을 겨냥해 브라질 상파울루시에 GDSI를 적용한 대형 플래그십 딜러숍을 선보였다. 지난 5월 진출한 멕시코 전체 딜러숍 13곳에도 GDSI 적용을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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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방문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한 공간 배치와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조명과 소재 적용, 쉽고 편리하게 차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태블릿PCㆍ키오스크 등을 통해 고객들이 안락하고 편리하게 자동차 전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올해 해외 지역 600개 딜러 시설을 대상으로 이와 같은 GDSI 적용을 마칠 예정이며, 2018년까지 전 세계 6000여개 딜러숍을 점차적으로 리모델링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전시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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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현대차는 해외지역에서 판매직원의 고객 응대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뉴 딜러십 익스피리언스(NDE)’라는 고객 응대 표준을 마련하고,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정보제공, 시승 서비스 등을 강화한 ‘스마트 세일즈 케어(Smart Sales Care)’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