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세계百, 아카데미 회원 감동 프로젝트 '회원 대축제' 연다

송주오 기자I 2018.06.06 06:00:00
(사진=신세계백화점)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숨은 VIP 고객인 아카데미 고객들을 위해 사상 처음으로 회원 전용 행사를 펼친다.

오는 24일까지 ‘아카데미 회원 대축제’를 열고 아동, 여성패션, 생활 등 아카데미 고객이 많이 찾는 인기 장르의 행사를 진행하는 것.

아카데미 회원들은 집객면에서 단연 으뜸으로 꼽히는 고객이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에서 지난해 아카데미 회원의 백화점 구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아카데미 회원의 매출은 20% 이상 증가해 작년 백화점 전체 신장률인 4.6%보다 3배 이상 높은 신장세를 나타냈다.

이는 아카데미 회원들은 월 평균 8회 백화점을 방문해 월 평균 1.2회 백화점을찾는 일반 고객보다 약 6배 가량 내점 횟수가 많아 VIP 고객 못지 않은 주 고객층으로 자리매김 한 것으로 분석된다.

선호 장르 역시 수강생의 90%가 여성 고객인 아카데미의 특성상, 여성 고객들이 관심을 갖는 F&B, 잡화, 여성캐주얼 순으로 나타났으며, 아이를 가진 30대·40대 여성 고객들이 가장 관심 있는 아동과 생활도 선호 장르 상위권에 차지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아카데미 회원 대축제’를 열고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선호하는 장르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F&B 인기 브랜드를 점포 별로 선정해 신세계 신한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을 진행한다. 참여 브랜드로는 본점 호무랑, 한우리, 호경전, 강남점 살바토레쿠오모, 화니, 몽슈슈, 영등포점 자니로켓, 더 메나주리, 센텀시티점 데블스도어, 올반, 대구점 크리스탈제이드, 제일제면소 등이 있다.

점포별 수강생 선호장르 파격가 상품도 기획했다. 본점은 오는 24일까지 안성맞춤한우, 볶음용 멸치, 딸기 등을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강남점 비오템에서는 예비 엄마들을 위한 튼살 크림을 8만 9000원 특가에 선보인다.

수강생들이 선호하는 인기 장르의 브랜드와 연계한 특강도 마련했다. 20일과 22일 본점과 강남점에서는 ‘홍차수업’의 저자인 문기영 강사를 초빙해 영국 황실의 홍차 포트넘 앤 메이슨 제품으로 티 칵테일 클래스를 진행하며 참여한 수강생들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권영규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은 “경기와 관계 없이 정기적으로 백화점을 찾는 아카데미 회원은 숨겨진 VIP고객“이라며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테마강좌, 전문 강좌를 지속적으로 발굴, 확대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 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