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전자, 美 생활가전시장 공략 박차

류의성 기자I 2009.05.03 11:05:07

`KBIS 2009` 참가..100여종 가전제품 전시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LG전자(066570)가 미국 생활가전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5월 1~3일까지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린 세계최대 생활가전 및 주방용품 전시회인 `KBIS 2009`에 참가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전시회에서 드럼세탁기와 냉장고, 조리기기, 식기세척기 등 100여종의 생활가전 신제품을 공개했다.

특히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 1위 수성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세탁 작동이 가능한 `2009년 드럼세탁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올 3분기부터 미국시장에 본격 판매할 예정이며, 예정 판매가격은 1500달러다.

LG전자는 미국 시장을 공략할 드럼세탁기 가운데 절반 이상을 스팀기술을 탑재한 세탁기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사용성을 개선한 대용량급의 `4도어 냉장고`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버튼을 누르거나 하부 서랍을 살짝 밀면 자동으로 열고 닫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영하 LG전자 HA(홈 어플라이언스)사업본부 사장은 "미국 가전시장은 글로벌 경기침체 영향으로 시장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고 브랜드 로열티는 강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LG전자는 `스타일리시 디자인`과 `스마트 테크놀리지`를 통해 이룬 드럼세탁기의 성공체험을 전체 생활가전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관련기사 ◀
☞LG전자 "싸이언과 함께 춤추세요"
☞LG전자 `SI 위기대응상황실` 설치..멕시코 출장금지
☞LG전자 `임원대우` 연구위원 만든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