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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러빙홈 코드리스 팬’은 해외 직접 소싱을 통해 1년 이상의 사전 기획을 거쳐 이마트가 자체브랜드 상품으로 개발했다. 가격은 13만8000원이다.
‘러빙홈 코드리스 팬’은 전원을 연결하는 코드 대신 완전 충전하면 최장 7시간 30분을 사용할 수 있는 내장형 배터리를 사용해 전원 선을 없애고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무선 제품의 장점은 전원 연결에 구애 받지 않고 실내는 물론 베란다나 실외 공간까지 어디든 이동하며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사용 중에 전원 선에 발이 걸려 넘어지는 등 실내 안전사고 위험도 줄일 수 있다.
필요에 따라서는 충전기를 연결한 채 유선 방식으로도 사용 할 수 있다.
러빙홈 코드리스 팬은 프리미엄급 선풍기에 사용되는 DC모터를 사용, 9단계로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하다. 소음발생이 적어 어린 아이를 재울 때나 수면 시에도 적합하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리모컨 기능을 더하고, 상하 각도 조절과 선풍기 높이 조절도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높이로 사용 할 수 있다.
이마트가 이번 무선 선풍기 개발에 나선 이유는 편의성과 디자인이 간결한 무선 생활 가전 수요가 점차 커지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계절 가전까지 무선 가전 시장이 확대 될 것으로 전망했기 때문이다.
무선 생활가전 열풍이 시발점으로 볼 수 있는 무선 청소기는 이미 청소기시장의 주류로 올라섰다.
최근 3년간 이마트 청소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6년 전체 청소기 매출의 48%에 불과하던 무선 청소기가 올 들어서는 79%까지 치솟으며 80% 돌파를 예견했다.
무선 청소기의 경우 지난해 107.6% 매출이 증가 한데 이어 올해 들어서도 105.8%의 매출 증가를 기록, 2개년 연속으로 세 자리 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마트는 에어컨 보급이 대중화된 가운데 선풍기 매출이 매년 성장세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에어컨과 함께 양대 계절 가전으로 독립적인 탄탄한 수요가 있다고 해석했다
날개 없는 선풍기, 타워형 선풍기, 메탈형 선풍기 등 디자인에 차별화를 둔 제품부터 사용 목적에 따라 공기 순환을 돕는 서큘레이터나, 핸디형 선풍기 등 선풍기에 대한 세분화된 상품군이 존재하는 만큼 고객 수요 역시 다양하다는 분석이다.
양승관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편리함과 동시에 디자인 적인 완성도를 더한 무선 가전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상황”이라며 “이번 러빙홈 코드리스 팬 2종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무선 선풍기 개발을 확대해 계절 가전의 무선 트렌드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