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노사, 한마음으로 이웃사랑 봉사활동

김보리 기자I 2010.11.21 09:00:00

노사 70여명, 강원도 횡성군에서 봉사활동
횡성군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 업무용 차량으로 쏘울 1대 기증

[이데일리 김보리 기자] 기아차 노사가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기아차(000270) 노사는 19일 강원도 횡성군 일원에서 기초생활 수급자 가정과 마을회관, 경로당, 초·중학교 등 지역시설에 생활필수품과 시설 비품들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서영종 사장, 김성락 노조 지부장 등 기아차 노사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기아차 노사는 또 이날 강원도 횡성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업무용 차량으로 횡성군청 측에 쏘울 1대를 기증했다.

이어 강원도 횡성군 기초생활 수급자 284가구를 방문해 연탄 14,600장, 쌀 20kg 404포, 라면 568박스, 담요 384장, 김치 284박스, 등유 6천 리터 등 생활필수품을 전달했다.

횡성군 복지회관, 요양시설 등 인근 지역시설에는 TV, 세탁기, 미니카, 스포츠용품 등 시설 운영을 위한 비품들을 전달하고, 기아차 직원들이 강사로 참여해 일일 자동차 교실을 열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원광대학교 산본 한방병원 의료진들과 소하리공장 스포츠센터 미용실 헤어디자이너들도 횡성군 주민들을 위한 의료봉사와 미용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서영종 기아차 사장은 "기아차 노사가 한마음으로 지역사회 이웃들을 직접 찾아가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아차 노사는 19일, 강원도 횡성군 횡성실내체육관에서 횡성군에 자원봉사를 위해 쓰일 쏘울 1대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정명철 횡성군의회 의장, 고석용 횡성군수, 김성락 기아차 노동조합 지부장, 서영종 기아차 사장)


▶ 관련기사 ◀
☞기아차 `K5 하이브리드` 어떤 모습?..美서 최초 공개
☞기아차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의 연탄 배달해요"
☞기아차 "포르테 고객, 광저우서 국가대표 응원해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