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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타플렉스 1월 참치회 매출 '껑충'…"마트식 오마카세 성공적"

남궁민관 기자I 2022.02.16 06:00:00

요리사가 신선한 식재료 준비, 고객 원하는대로 요리
전년 대비 1월 매출 참치회 180%, 전체 회 120% 신장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마트가 제타플렉스 잠실점 참치회 전문매장에서 선보인 ‘대형마트식 오마카세’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의 참치회 전문매장.(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올해 1월 제타플렉스 잠실점 참치회 전문매장 매출이 전년 대비 180% 이상 큰 폭 상승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힘입어 전체 회 코너 매출 역시 같은 기간 1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참치회 전문매장은 요리사가 당일 가장 신선한 식재료를 준비해 상을 차리는 ‘오마카세’와 해당 식재료를 고객이 원하는대로 요리해주는 ‘오더 투 메이드(Order to made)’ 방식을 결합한 형태로 운영한 결과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끌어냈다는 평가다. 고객이 전자메뉴판을 통해 횟감의 원물과 두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어종 참다랑어를 이용한 초밥·회·후토마끼(일본식 해산물 롤)·하꼬스시(누름초밥) 등 조리법 또한 고객이 주문하는 대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롯데마트는 ‘콜드체인’ 기술을 적용한 투명 유리의 조리 작업장 ‘클린룸’ 역시 고객들의 호응을 끌어내는 데 또 다른 요인이 됐다고 설명했다. 콜드체인은 신선식품부터 의약품 등 온도에 민감한 제품을 생산지에서 포장, 운송, 최종 소비지까지 저온을 유지하며 품질과 신선도를 지키는 저온 물류 시스템을 말한다. 롯데마트는 이를 물류에서 제타플렉스 참치회 전문매장까지 확장했다.

양승욱 롯데마트 수산팀 MD는 “주방특선에 오더투메이드 방식을 결합한 대형마트식 오마카세는 물론 클린룸을 통해 횟감의 신선함을 놓치지 않고 안전하게 조리하는 요리 전 과정을 보여드리고 있어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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