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티플랫폼, 팔로알토네트웍스와 ‘클라우드 보안관제’ 맞손

김현아 기자I 2024.11.10 08:57:47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메타넷티플랫폼(대표 안현덕)은 7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팔로알토네트웍스 코리아(대표 박상규)와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MSSP, Managed Security Service Provider)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넷티플랫폼은 자사의 클라우드 보안관제센터에 팔로알토네트웍스의 AI 기반 보안 운영 플랫폼인 ‘코어텍스 XSIAM’을 결합, 한층 강화된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넷티플랫폼 안현덕 총괄대표와 팔로알토네트웍스 코리아 박상규 대표가 7일 서울 종로구 메타넷티플랫폼 본사에서 열린 MSSP 파트너 계약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I 기반 통합 보안운영 플랫폼 ‘코어텍스 XSIAM’

팔로알토네트웍스의 ‘코어텍스 XSIAM’은 보안 정보 이벤트 관리(SIEM), 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EDR), 보안 운영 자동화(SOAR)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기업은 이 플랫폼을 통해 방대한 보안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관리하며, 운영 복잡성은 최소화하고, 대규모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국내 유일 ‘코어텍스 XSIAM’ MSSP 제공

메타넷티플랫폼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코어텍스 XSIAM’ MSS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메타넷티플랫폼은 또한, 국내 최초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 보안관제센터를 운영 중이며, 클라우드 형상 관리(CSPM),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CWPP), 클라우드 접근 보안 중개(CASB) 등을 중심으로 고객 맞춤형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타넷티플랫폼은 글로벌 보안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더욱 강화된 보안 관제 서비스로 기업들이 급변하는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안현덕 메타넷티플랫폼 총괄대표는 “팔로알토네트웍스와의 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보안 위협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보안 관제 서비스와 인프라 컨설팅·구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