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언론사협회는 “언론사 및 언론단체, 시민사회단체의 추천을 거쳐 30여 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가결된 법률안의 발의현황 ▲국회 본회의출석 현황 ▲상임위활동 ▲국정감사 활동 ▲언론보도 ▲기타 국가발전 및 나눔 참여사항 등 총 8개 항목의 의정활동 자료와 공적조사, 대회선정위원회에서 정한 선정기준에 의해 세밀한 평가를 통해 최종수상자 39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강동원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도 통신요금과 휴대폰 단말기가격 인하 등 꼼꼼하게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소비자와 서민부담 경감을 촉구하는 한편, 정부출연연구기관 및 공공기관들의 비정규직 문제 해결, 원전비리와 국내원자력발전소 안전성 확보방안, 공영방송의 공정성·중립성 촉구, 장애인·노인·여성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지원확대를 촉구했다.
또한 강 의원은 고용정책기본법 개정법률안,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을 위한 개정안, 국민기초생활보장법 개정안, 노인복지법 일부개정안, 농어업재해대책법 일부개정안, 아동복지법 개정안, 농업협동조합법 개정안, 청년고용촉진 특별법 개정안 등 33건 이상의 의원입법을 대표발의하고, 600여 건 이상을 공동발의하는 등 왕성한 입법활동을 했다.
강 의원은 올해 초에도 뛰어난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강동원 의원은 “올해 초에는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에 이어 과분한 영광을 얻었다. 저를 선택하고 성원해 주신 지역 주민과 함께 기쁨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또 “어려운 농민과 근로자,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항상 대변하는 정치인이 되겠다. 민생현장을 발로 누비는 현장정치, 생활정치, 소통정치를 위해 더 노력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2013년 11월 17일(일) 오전 10시, 서울시 여의도 소재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 관련기사 ◀
☞ 국회 '갤노트3 출고가 차이' 해명에 재반박.."재벌의 엉뚱한 변명"
☞ 민병주 의원, '2013 우수국회의원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