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세종대는 2개 첨단학과(지능정보융합학과, 콘텐츠소프트웨어학과)를 신설해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AI로봇학과·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지능형드론융합전공 등과 함께 총 6개 첨단학과를 운영한다. 6개 첨단학과는 이번 수시모집에서 374명을 뽑는다.
지능정보융합학과에서는 지역균형으로 21명, 세종창의인재(면접형) 17명, 세종창의인재(서류형)10명, 논술우수자 23명 등 총 77명을 선발한다. 콘텐츠소프트웨어학과에서는 지역균형 14명, 논술우수자 15명, 세종창의인재 면접형 서류형 각각 8명 등 총 48명을 뽑는다. AI로봇학과에선 지역균형으로 32명, 세종창의인재(면접형) 24명 등 총 115명을 선발한다.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의 선발 인원은 81명이다. 지역균형전형·논술우수자전형의 경우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므로 지원 시 유의해야 한다.
신설된 자유전공학부에서는 학생부교과전형인 지역균형전형으로 223명을 선발한다. 자유전공학부는 교과성적만을 반영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학생부 반영 교과 등 반영 방법을 주목해야 한다. 자유전공학부는 국어·수학·영어 교과만을 반영하며 공통/일반선택과목 80%, 진로선택과목 20%로 가중치를 적용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 역시 국어·수학·영어·탐구(사회/과학 중 1과목)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5등급 이내여야 한다.
자유전공학부 입학자의 전공 선택은 1학년 2학기 말로 예정돼 있다. 단과대·학과(전공)별 최소 요건을 충족한 경우에 한해 신청에 따라 배정한다. 계열·학부 입학자의 경우도 1학년 2학기 말에 전공을 정한다. 2학년 1학기부터 배정된 전공 교과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육군과의 협약을 통해 설치·운영되는 계약학과 선발 전형인 사이버국방전형도 신설했다. 학생부종합전형을 통해 16명을 선발한다. 1단계에서 서류평가로 3배수를 선발하며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과 면접, 체력검정 및 육군본부 주관 전형(합/불 판정)으로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이밖에도 세종대는 군 계약학과로 학생부교과(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학생부종합(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 전형을 운영하는데 이는 각각 공군·해군과의 협약을 통해 설치·운영되는 학과이다. 세종대 수시모집은 9월 10일 오전 10시부터 13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