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문 삼성전자(005930) MX(모바일경험) 사업부장(사장)은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4’에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를 공개하며 이같이 선언했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미디어와 IT인플루언서, 파트너사 2000여명이 참석했다.
|
삼성전자는 갤럭시S24가 갤럭시AI를 기반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완전히 새롭게 바꿀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 기능으로 내세운 실시간 통역 통화는 외국인과 통화할 때 서로 다른 언어로 이야기해도 자연스런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해준다.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간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일본어 등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문자메시지 번역도 지원한다. AI 기능을 적용한 삼성 키보드를 사용하면 삼성 메시지 뿐 아니라 카카오톡 등 외부 메신저를 사용할 때도 메시지 내용을 즉시 번역해준다. 메시지를 보내는 상대나 상황에 맞게 문구 톤도 자동 변경할 수 있다. 같은 내용이라도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는 것과 정중히 보내야 할 때 각기 그에 맞춰 글 유형을 변경해 제시한다.
검색을 쉽게 만들어주는 ‘서클 투 서치’ 기능도 탑재됐다. 서클 투 서치는 홈 버튼을 길게 누른 뒤 화면에 손으로 동그라미를 그리면 관련 내용이 자동 검색된다. 웹 서핑은 물론 SNS, 유튜브 등 모든 서비스 화면에서 작동한다. 카메라에도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이 탑재돼 사진 촬영시 대상을 클로즈업하거나 빛이 부족한 야간에도 이전보다 안정된 화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