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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은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프리미엄 키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4번째 버티컬로 ‘온앤더키즈’를 론칭했다. 국내 출산율은 0.78명으로 떨어졌지만 가구당 자녀 수가 줄어들면서 부모, 친척들이 아이에게 쏟는 관심과 지출은 많아지며 프리미엄 키즈 시장은 더욱 커지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에서 키즈 상품군은 패션·럭셔리, 뷰티 다음으로 큰 매출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1분기 유아동 패션 매출은 전년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키즈 상품의 주요 고객층이 롯데온의 핵심 고객인 30-40대 여성으로 일치한다는 점도 영향을 끼쳤다. 이미 롯데온의 뷰티, 명품, 패션 버티컬을 이용해본 고객들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앤더뷰티, 온앤더럭셔리, 온앤더패션 등 버티컬 고객 중 약 20%가 키즈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교차 구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온앤더키즈는 쇼핑 편리성을 높인 새로운 기준의 서비스를 선보인다. 크게 패션, 라이프, 토이 등 세 분류로 나눠 약 300개의 키즈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육아로 바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 필터를 세분화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연령대별로 촘촘하게 세분화해 상품을 제안한다. 고객 조사 결과 키즈 상품 구매 시 연령대에 따른 사이즈 선택이 가장 큰 고민인 점을 고려했다. 36개월 미만의 베이비패션과 3세 이상의 키즈패션 매장을 별도로 운영하며, 해당 매장 내에서도 개월 수 및 연령에 따라 간편하게 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더불어 라이프, 토이 카테고리에서도 구매 목적과 용도에 따라 세분화된 필터를 제공한다.
롯데온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계열사 자산을 활용해 시너지를 낸다. 특히 라이프 카테고리는 출산용품부터 유모차, 카시트, 침구 등 육아에 꼭 필요한 용품을 모아 선보인다. 백화점에 입점한 스토케, 부가부, 에그 등의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일부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는 오프라인 매장 수가 적어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이 온앤더키즈를 통해 많이 구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토이는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토이저러스의 상품을 연계했다. 이미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단독 상품, 선출시 상품들을 보유하고 있는 토이저러스에 일반 판매자들의 상품을 더해 탄탄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토이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키즈 상품은 어린 아이들이 사용하는 특성상 다른 상품에 비해 선택에 고민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다. 온앤더키즈는 고객들의 쇼핑 고민을 덜고자 상품 속성별 랭킹 매장과 국민템 매장을 운영한다.
랭킹 매장은 상품군별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을 보여준다. 고객 구매 데이터를 활용해 상품 검색 필터도 각 상품군에 맞게 구성했다. 베이비패션의 경우 개월 수를 포함해 우주복, 베냇저고리, 실내복, 아우터 등 해당 상품군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을 종류별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육아용품을 파는 라이프 매장에서는 브랜드를, 토이는 브랜드와 캐릭터를 구분해 인기 상품을 보여준다.
내달 1일에는 ‘국민템’ 매장을 정식 오픈한다. 국민템 매장에서는 이미 많은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거나 만족도 높은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아직 육아용품 선택에 익숙하지 않은 예비 부모와 조카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이 보다 쉽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롯데온은 온앤더키즈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베베드피노, 네파키즈와 레고 등 인기 키즈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10% 카드 즉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인기 학습용 완구인 ‘세이펜’을 특가에 선보인다. 프리미엄 육아용품의 가격적인 부담을 덜기 위해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 시 24개월 무이자 혜택도 선보인다.
김장규 롯데온 영업본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롯데온은 키즈 버티컬인 ‘온앤더키즈’를 선보인다”며 ”키즈 쇼핑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패션부터 육아용품, 장난감 등 고객이 원하는 카테고리에 맞춰 쇼핑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현했고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상품을 제안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