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라이프스타일'을 품다

김진우 기자I 2016.09.29 05:00:00

추동 컬렉션에서 트렌디한 디자인, 기능적 퍼포먼스 선보여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아웃도어 업계 1위 블랙야크가 ‘라이프 스타일’에 눈을 돌렸다. 아웃도어 브랜드가 등산·캠핑 등 야외활동만을 위한 옷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입는 옷으로 변모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 활동을 하기 위해 옷을 챙겨 입기 보다는 입던 것 그대로 언제 어디서든 자신만의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디자인과 기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가 가진 기능성을 배제하거나 캐주얼화 했다기보다는 실용성과 취향을 고려하는 구매층이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기반으로 트렌디한 디자인을 한층 끌어올렸다”고 말했다.

△블랙야크 ‘B1XR1 재킷’
블랙야크는 이를 위해 제품 라인업을 재정비하며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가을/겨울(F/W) 시즌에는 산악활동을 위한 고기능성의 ‘익스트림 피크’, 가벼운 산행을 위한 데일리 하이킹용 ‘트레킹’, 기능성은 물론 시티웨어 감성을 한층 강화한 ‘라이프 스타일’, 영(Young)한 감성의 스포츠룩 ‘스포츠 블루’의 4가지 라인으로 전개하고 있다.

블랙야크는 아웃도어 의류 본연의 기능성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해 시티웨어로 입어도 손색 없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일상, 아웃도어, 레저, 여행 등 생활 곳곳에서 스타일을 뽐낼 수 있도록 제품의 활용 범위를 넓힌 것.

주력 제품인 ‘토스카 재킷’은 일상에서도 트렌디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손목, 밑단, 옷깃 부위에 코트나 시보리를 적용해 멋스러움을 더했다. ‘몬도 재킷’은 캐주얼 남성용으로 고신축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과 활동성이 뛰어나다.

‘E패스트 재킷’은 환절기 트레이닝용으로 트렌디하고 슬림한 핏감을 적용했고, ‘E아네트 티셔츠’는 자카드 소재 및 톤온톤 컬러로 디자인 포인트를 준 반집업 여성용으로 세로 절개 스티치를 포인트로 여성미를 강조했다.

‘E로어 재킷’은 하이브리드 방풍재킷으로 블랙야크 자체개발소재 야크프리(YAK FREE)를 사용해 편안한 활동감을 준다. 방풍재킷인 ‘B2XR2 재킷’은 투습력이 뛰어나고, 후드 탈부착과 생활방수 기능이 있어 활용도가 높다.

▶ 관련기사 ◀
☞ 블랙야크, 추동시즌 모델에 래퍼 지코
☞ [포토] 블랙야크, SK-한화전 베이스볼 데이
☞ 블랙야크, 독일 아웃도어쇼에서 '차세대 브랜드' 수상
☞ [포토] 블랙야크, '2016 명산100 완주자의 날' 개최3
☞ 블랙야크, 심박측정 女스마트웨어 'E야크온TOP' 출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