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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현지시간) 필 쉴러 애플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예르바 부에나센터에서 열린 이벤트에서 무대에 올라 ‘아이폰5’를 공개했다. ‘아이폰5’는 스크린으로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 공개 전 시중에서 나돌던 루머와 같은 크기였다.
기존 ‘아이폰4S’의 3.5인치보다 커졌다. 1136 X 640의 해상도를 가진다. 무게는 122그램으로 종전보다 20% 더 가볍고 두께는 7.6밀리미터로 기존 제품보다 18% 더 얇아졌다. 쉴러 CMO는 “아이폰5는 역사상 가장 얇은 휴대폰”이라고 이 제품을 소개했다.
또 예상대로 4세대(4G) LTE를 지원한다. 미국 내에서 스프린트와 버라이존, AT&T를 통해 4세대 이동통신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쉴러 CMO는 “아이폰5가 새로운 A6칩으로 CPU와 그래픽 속도가 2.1배 개선됐다”며 “배터리도 개선돼 LTE 웹 검색엔 8시간, 대기상태에선 225시간 동안 지속된다”고 말했다. 카메라는 8메가픽셀이다.
쉴러 CMO는 “스크린에 터치센서를 직접 장착해 역사상 가장 정교한 디스플레이가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
애플은 `아이폰5`를 미국에서 오는 21일 출시하며 이날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도 동시 출시한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는 제외됐지만 SK텔레콤과 KT를 통해 LTE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제품 가격은 16기가바이트 모델이 2년 약정으로 199달러이고, 64기가바이트는 399달러로 책정됐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다.
한편 이날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애플은 전세계적으로 38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앱스토어에는 70만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다. 애플은 또 ‘아이패드’를 첫 출시한 이후 올 6월말까지 전세계적으로 총 8400만대를 판매했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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