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적 `커피·복권·담배`[TV]

민재용 기자I 2011.05.21 06:45:39
[이데일리 민재용 기자] 스스로 알뜰하다고 생각하는데도 주머니에 돈이 충분치 않다고 느낀적 있으신지요? 그렇다면 평소 생활 습관을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포춘이 선정한 돈 아까운 행동들을 민재용 기자가 소개합니다.
 
                      

미국 경제전문잡지 포춘이 돈을 낭비하는 습관 10개를 선정해 19일 발표했습니다.

포춘에 따르면 가장 돈 낭비하는 습관 중 하나는 거래은행 대신 타은행 자동인출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거래은행 자동인출기는 별도의 수수료를 내지 않지만 타은행 인출기는 이용시 수수료를 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포춘이 지적한 두 번째 돈 낭비 습관은 바로 복권을 사는 것입니다.복권 당첨 확률이 벼락에 맞을 확률보다 낮다는 것을 안다면 복권 구매를 멈추라고 포춘은 지적했습니다.

포춘이 고치라고 지적한 세 번째 돈 낭비 습관은 바로 커피를 사 마시는 것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커피숍에서 평균 8.43달러 이상을 지출하는데요 일주일에 한 번만 커피숍에 들른다 해도 연간 385달러를 낭비하는 셈입니다. 포춘은 집에서 커피를 직접 끓여 먹는 게 돈을 아끼는 길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네번째 돈 낭비 습관은 바로 담배를 피우는 것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미국인들의 연간 1인당 평균 1주일에 70달러를 담배 사는 데 쓰고 있습니다. 포춘은 금연하면 담배 구입비 외에 건강 보험료도 낮아진다며 금연을 권고했습니다.

포춘은 이밖에도 홈쇼핑으로 충동구매 하거나 외식을 너무 즐겨하는 것도 돈을 낭비하는 나쁜 습관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데일리 민재용입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