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브리드 차량이 제대로 된 연비를 내려면 하이브리드 차량에 맞는 운전법이 필요하다. 하이브리드 차는 브레이크를 작동할 때 열로 사라지던 에너지를 배터리에 충전해 뒀다 기름을 많이 먹는 출발 직후나 큰 힘을 필요로 하지 않는 정속 주행 시 모터를 돌려 연비를 높이는 방식이다. 따라서 운전습관에 따라 연비가 큰 차이를 나타낸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설명이다.
연비를 끌어올리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연료 아닌 전기로 움직이는 구간을 최대한 늘리는 것이다. 핵심은 급가속과 급감속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연비를 끌어올리려 엔진을 껐다 켰다 한다. 그렇지만 빈번하게 가속 페달을 사용하는 것은 연비를 끌어내리는 주범이다. 특히, 급가속을 하면 기름을 먹는 엔진이 빨리 켜지게 돼 효율성을 떨어트린다.
|
에어컨은 23℃로 설정해놓는 게 좋다.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최적화해 불필요한 냉방에너지를 줄여 연비가 향상되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차량의 중량이 증가하는 불필요한 짐을 적재하지 않고, 불필요한 전장품 (해드램프·열선시트)을 끄고, 타이어 공기압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맞춰 놓는 게 좋다.
아울러 보조 사이드미러를 포함해 공기저항을 증가시키는 추가 부품을 장착하지 않는다면 연비를 더 올릴 수 있다.




![십자가 비니가 뭐길래?…1400만원 눌러 쓴 올데프 영서[누구템]](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300213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