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아틀라스
엘리나 휠러, 조엘 카츠|144쪽|시그마북스
최근 한국에선 국가브랜드위원회가 만들어졌다. 브랜드란 단순히 상표가 아니라 국가의 이미지까지 좌우하는 상징적인 수단이 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브랜드를 만들고 육성하기란 생각처럼 쉽지 않다. 브랜드 창출의 기초를 다양한 그래픽과 이미지로 담았다.
삼성문화 4.0 어떻게 진화할 것인가
민진규|368쪽|글로세움
현재 삼성의 총매출은 한국 GDP의 20% 정도를 차지한다. 2020년께는 한국 GDP의 40%까지 총매출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기업이 된 삼성의 진화가 한국 경제의 진화와 맞물려 있기에 그들 문화와 미래를 살피는 것은 의미가 크다.
국립공원 걷기여행
노진수 외|352쪽|황금시간
올레길, 둘레길, 마실길, 최근 여행의 추세는 걷기다. 그러나 막상 어디를 걸을까. 찾아보면 코스나 난이도를 한눈에 살피기 쉽지 않다. 전국 각지의 국립공원 중에서 걷기 좋다는 코스를 일일이 확인하고 그 지도와 더불어 다양한 정보를 한 권에 담았다.
강한 아줌마 약한 대한민국
김현미|240쪽|매디치미디어
우리 사회를 밑바닥에서 지탱해주고 있는 이들 중에는 100만원 정도의 월급을 받고 고된 노동을 마다하지 않는 주부노동자들이 있다. 전 국회의원이었던 저자 역시 정치인의 허울을 벗고 직접 주부노동자가 되어 그들의 생생한 목소리로 열악한 처우를 고발한다.
당신에게 집중하라
워렌 베니스 외|248쪽|리더스북
사회 각계각층에서 인정받은 리더들이 자신들의 경험과 원칙을 통해 리더십의 원천과 이를 위해 끊임없이 되물어야할 질문들을 정리했다. 서른 명의 저자들이 들려주는 실패와 좌절, 성공의 이야기가 삶의 방향과 목표를 잃었을 때 나아갈 바를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