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오후장특징주]스타벅스, 테슬라, 보잉, 마이크론테크놀로지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카니 기자I 2025.10.07 05:29:34
[이데일리 김카니 기자] 6일(현지시간) 오후장 특징주

글로벌 커피전문점 스타벅스(SBUX)가 북미 지역 대규모 점포 폐쇄 및 감원 소식에 약세를 보였다.

회사는 최근 ‘프로젝트 블룸’이라 명명된 구조조정 계획의 일환으로 북미 지역 수백 개 매장을 폐쇄하고 수천 명의 직원을 감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단기적으로 브랜드 이미지 훼손과 실적 타격 우려가 제기되며 투자심리가 위축됐다.

이날 정규장에서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4.99% 하락한 82.11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테슬라(TSLA)는 신차 출시 기대감에 주가가 급등했다.

회사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X에 새 차량 공개를 암시하는 티저 영상을 게재하면서 시장에서는 차세대 전기차 ‘모델2’ 또는 신형 로드스터 출시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확산됐다.

이날 테슬라 주가는 전일대비 5.45% 오른 453.25달러를 기록했다.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BA)은 생산 확대 계획이 전해지며 강보합권에서 거래를 마쳤다. 이날 주가는 전일대비 1.59% 오른 219.73달러로 마감했다.

보잉은 737맥스 기종의 월간 생산량을 이르면 오는 10월부터 42대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시장에서는 “생산 정상화가 본격화되면 실적 개선이 가속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됐다.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테크놀로지(MU)는 모건스탠리의 투자의견 상향에 힘입어 상승세를 나타냈다.

모건스탠리는 마이크론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하며 “향후 여러 분기 동안 두 자릿수 가격 인상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업황 회복 기대가 커지며 반도체주 전반에도 매수세가 유입됐다.

이날 주가는 전일보다 1.67% 오른 190.96달러로 장을 마쳤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