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C 인텔리전트, AI 경쟁력 과소평가 ‘비중확대’-모건스탠리

정지나 기자I 2024.11.14 01:55:05
[이데일리 정지나 기자] 모건스탠리는 13일(현지시간) 보험 전문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업체 CCC 인텔리전트 솔루션스 홀딩스(CCCS)에 대해 월가가 AI 제품 포트폴리오의 가치를 과소평가하고 있다며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다.

CNBC 보도에 따르면 조쉬 베어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는 CCC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유지에서 비중확대로 상향 조정했다. 목표가는 14달러에서 15달러로 높였다. 이는 전날 종가 대비 약 30% 상승여력이 있음을 의미한다.

이날 오전 11시 53분 기준 CCC의 주가는 4.39% 상승한 12.01달러를 기록했다.

베어 애널리스트는 “CCC는 보험 산업을 디지털화하고 자동화하는 가치를 포착할 수 있는 시장점유율 선두 업체”라며 “정립된 솔루션 및 새로운 솔루션의 확대, AI가 높은 한 자릿수 성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베어 애널리스트는 “마진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강력한 AI 제품군, 동급 최고의 운영 효율성에도 주식에 대한 심리가 지나치게 악화돼있다”고 전했다. 그는 CCC의 상각전영업이익(EBITDA) 마진이 잠재적으로 50%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했다.

베어 애널리스트는 “CCC가 동종 소프트웨어 업체 대비 저평가됐다”며 “현재 주가가 매력적인 진입점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