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 최저기온은 -11~2도로 경기 북부·동부와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 -10도 내외가 되겠다. 낮 최고기온은 2~10도로 예상된다.
전국적으로 예상 강수량은 5mm 미만이며,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 제주도엔 비가 오겠다. 오후 3시부터 6시 사이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 또는 눈이 시작된다.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고,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은 이들이 지면에서 얼면서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 도로 살얼음 나타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 동부, 강원 내륙·산지, 충북 북부, 경북 북부 내륙은 3~8cm로 강원내륙·산지의 경우 많은 곳은 10cm 이상 내리는 곳이 있겠다. 서울 동부, 경기 북서부, 충북 중·남부, 전북 동부, 제주도 산지는 1~5cm 가량, 서울 서부·인천·경기 남서부, 경북권 남부내륙, 강원 북부 동해안, 충남권 내륙, 경남 서부내륙은 1cm 내외다.
비 또는 눈 영향으로 밤부터 서해안과 제주도엔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특히 제주도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 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오후부터 밤 사이엔 서해 중부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해상 안전사고에도 주의해야 한다. 밤 이후엔 서해 먼바다를 시작으로 물결이 높게 일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도 유의해야 한다.
이날 비가 내리기 전까진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강원 영동,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겠다. 적설량과 강수량은 미세한 기온 변화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커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