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콜라게이트-팜올리브(CL) 주가가 상승 중이다. RBC캐피탈 마켓스가 투자의견을 상향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9일(현지시간) 오후 12시2분 현재 콜라게이트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25%(0.95달러) 오른 77.0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RBC는 콜라게이트에 대한 투자의견을 ‘업종수익률(sector perform)’에서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으로 상향했다. 장기 성장이 기대된다는 이유에서다.
닉 무디 RBC 애널리스트는 “최근 몇 년 동안 소비재 섹터 전반에서 하향 조정이 일반적이었다”면서 “하지만 실적 목표가 달성 가능하고 적절한 수준에 있다면,소비재 주식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콜라게이트 주가는 올 들어서만 15% 하락하는 등 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무디는 “콜라게이트 주식이 성과를 내기 위해 지나치게 높은 수준을 볼 필요는 없다”면서 “목표 대비 일관된 실적을 내고 장기 성장을 향한 진전을 보여준다면 결국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맙다"...'제자와 부적절 관계' 들통난 교사가 남편에 한 말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5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