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이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신청 전 선행해야 할 자가 점검 항목은 △전원 연결 상태 확인 △실외기 주변 정리 정돈 △실내기 먼지 필터 세척 △에어컨 냉방 시험 가동 △리모컨 동작 확인 등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에어컨 자가 점검 가이드, 증상별 조치 방법 등을 안내해 고객이 영상을 보며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NS 채널에서는 벽걸이, 스탠드, 천장형 등 에어컨 종류별 자가 점검 방법은 물론 다양한 제품 활용 팁을 제공한다.
또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으로 ‘에어컨 인공지능(AI) 진단 Push 알림’도 발송한다. 고객은 앱과 연동된 에어컨의 냉매 상태, 정상 동작 여부 등을 간편하고 정확하게 점검할 수 있다.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도 차단기 확인, 실외기실 창문 개방 등 자가 점검 후 동일하게 사전점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는 삼성전자서비스로 전화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여름을 대비해 엔지니어가 냉장고, TV 등 가전제품 출장서비스로 방문했을 때 에어컨을 추가로 점검해 주는 ‘플러스점검 서비스’도 병행 시행한다.
박성제 삼성전자서비스 기술팀장 상무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 사용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