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전국 8개 대학 연합 ‘유쓰 페스티벌’ 성료

김현아 기자I 2023.08.27 09:00:11

260개 대학 참여 사전이벤트 통해 8개 대학·800명 초청
유쓰 브랜드 플레이존·푸드존·유플어스 ESG존 마련
자이언티 등 아티스트 공연
성수동서 U+우리동네멤버십·’무너x전소연 생일파티’도 열려
유쓰력 상위 3개대학엔 2학기 중 유쓰 특화 혜택 제공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LG유플러스는 여름방학의 대미를 장식할 대학 연합 페스티벌 ‘유쓰개강-할 페스티벌(이하 유쓰페)’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유쓰페에서 학생들이 아티스트의 공연을 감상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여름방학의 흥미로운 마무리를 짓기 위해 대학 연합 페스티벌 ‘유쓰 개강-할 페스티벌(이하 유쓰페)’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소식이 27일에 전해졌다.

이번 유쓰페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 D동에서 전날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열렸으며, 이는 통신업계 최초로 개최된 대학생 캠퍼스 대항전이다.

8개 대학에서 100명씩, 총 800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 대학들은 지난 7월 유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온라인 사전 이벤트 ‘대학교 유쓰력 대항전’에서 지원자 수가 가장 많은 대학을 기준으로 선택됐다.

유스력은 20대에게 필요한 공유력, 도전력, 갓생력, 체력, 인싸력을 나타내는 용어다. 이번 유쓰페에는 가천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덕성여대, 성균관대, 부산대, 연세대, 국민대가 참여했다.

행사의 사전 이벤트에는 전국 336개 대학 중 260개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의 77%에 해당하는 인원이 참여했다. 또한 유쓰페와 관련된 SNS 게시글, 공유, 좋아요, 댓글 합산으로 132만 회의 활동이 기록되며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부산대는 새벽에 총학생회와 방송국이 함께 서울로 출발하여 유쓰페에 참석한 사례도 있다.

참가자들은 이 행사에서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 브랜드 포토존’에서 나만의 유쓰력을 사진으로 남기고, 포토부스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유쓰 브랜드 플레이존’을 통해 유쓰 브랜드에 대해 더 알아보는 게임이 진행됐으며,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유쓰 푸드존’과 분리수거 활동에 참여하는 ‘유플러스 ESG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에서 시간을 즐겼다. 이 행사에서 사용된 물품들은 ‘유플러스’의 리사이클링 굿즈로 재활용될 계획이다.

오후 3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 대학별 ‘유쓰력 대항전’에서는 MC섭이의 진행으로 다양한 게임이 열렸으며, 각 게임별 우승자에게는 갤럭시 Z플립5, 갤럭시 버즈2, 갤럭시 워치6 등의 선물이 주어졌다. 오후 4시부터는 아티스트 자이언티(Zion.T), 홀리뱅, 저스디스(JUSTHIS)의 공연이 이어져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다.

유쓰페 종료 이후에도 유쓰력 상위 3개 대학인 이화여대, 숙명여대, 가천대를 위한 특별 혜택 이벤트가 오는 2학기 중에 개최될 예정이라고 LG유플러스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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