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마트 "반려견과 걷는 '한 걸음'이 유기견 돕는 걸음"

남궁민관 기자I 2022.05.30 06:00:00

6월 한 달간 ''걷기 기부 챌린지'' 진행
고객·임직원, 반려견과 산책 걸음 수만큼 유기견 지원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마트는 다음달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고 유기견도 돕는 ‘걷기 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반려견을 키우는 고객 및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앱을 통해 반려견과 산책한 걸음 수 만큼 유기견 지원금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롯데마트가 다음달 2일부터 30일까지 유기견 지원을 위한 ‘걷기 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사진=롯데마트)


구체적으로 휴대전화에 걸음 수를 측정하는 걷기 플랫폼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롯데마트 유기견 지원 기부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다음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하면 된다. 이를 통해 참여자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한 ‘걸음 수’를 기부하고, 롯데마트는 참여자들의 누적 걸음을 집계해 캠페인 기간 동안 목표 달성 시 ‘동물권행동 카라’에 유기견 지원을 위한 2000만원을 기부하게 된다.

기부금은 동물보호소 ‘카라 더봄센터’ 시설 보수 지원금 및 ‘동물권행동 카라’를 통해 유기견 입양 시 견주에게 무료로 지급 될 ‘입양 박스’ 제작에 사용된다. 해당 입양 박스는 유기견 입양 견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초 반려 용품이 담긴 키트로, 롯데마트 PET 전문 브랜드 ‘콜리올리(Colioli)’에서 직접 제작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캠페인 종료 후 누적 20만보 이상 참여자를 대상으로 100명 추첨을 진행해 롯데마트 콜리올리에서 판매하는 ‘반려동물 쿨매트’도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또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들에게는 ‘워크온’ 어플을 통해 기부증서도 발급해준다.

김혜영 롯데마트 ESG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단순 걷기 캠페인이 아닌 반려견과 함께 산책한 발걸음이 유기견을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참여형 캠페인 기획뿐만 아니라 다양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유기견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