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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분위기 이어가자"..백화점 가을세일 돌입

임현영 기자I 2014.09.28 06:00:00

한글초콜릿·상품권·담요 등..사은행사 '풍성'
가을 맞이 아웃도어·코트 등 30~90%할인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백화점들이 가을 정기세일에 총력을 기울인다. 추석 대목을 기점으로 소비심리가 회복세를 보이자 여세를 몰아 겨울 성수기 시즌까지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현대·신세계 등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다음달 1일부터 19일까지 가을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세일 기간을 이틀 늘려 수요일부터 세일에 돌입한다. 또 완연한 가을 날씨를 고려해 간절기 의류 할인 물량을 늘리고 할인행사에 상품권 증정 행사를 더하는 등 고객들의 발길을 끌기 위한 사은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 아웃도어부터 겨울의류까지..할인 물량·폭 늘렸다

먼저 각 백화점은 가을 시즌 인기 상품인 아웃도어 할인 기획전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지난해 가을정기세일 기간 롯데백화점 본점 9층 대형 행사장에서 고객들이 기획·할인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세일 첫 날인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닷새간 ‘노스페이스’그룹전을 열고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의 가을 이월상품을 4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004170)백화점 본점도 같은기간 노스페이스, K2 등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을 40~60% 할인하는 ‘아웃도어 라이프페어’를 실시한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점포별로 ‘아웃도어 대전’을 진행한다. 코오롱스포츠, 라푸마, K2 등 10여개 브랜드가 총 250억원 규모의 상품을 선보이며 최대 40% 할인판매한다.

간절기에 입기 좋은 가을 의류부터 겨울 패딩까지 다양한 의류 할인 행사도 준비돼 있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세일 참여 브랜드는 전체 브랜드의 70%로 지난해와 비슷하지만, 코트, 재킷 등 간절기 아이템 물량을 20% 이상 늘렸다. 또 겨울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패딩 상품의 물량도 작년에 비해 30% 이상 늘렸다.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은 다음달 1~2일 페델리, 블루마린 등 해외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해외패션 기획 대전’을 준비했다. 다음달 10~12일에는 이틀간 ‘비비안웨스트우드 단독 패밀리세일’을 진행해 재킷, 니트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 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영패션 야상·트렌치코트 특집전’을 선보인다. 시슬리, 베네통, 쉬즈미스 등 여성브랜드의 가을 외투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 5억 상당 황금판 경품·한정판 사은품 등 이색 행사도 ‘풍성’

사은행사와 이벤트도 다양하다. 롯데백화점은 훈민정음 서문을 새긴 황금판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1등(1명)에게는 5억원 상당의 훈민정음 서문이 새겨진 10.09kg 황금판을 증정한다. 2등(3명)과 3등(6명)에게는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 상당의 황금판을 증정한다. 또 방문 고객 10만명에게는 한글이 새겨진 초콜릿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하비에르 마리스칼 패션 장바구니(10만원 이상 구매시, 위)와 토드백(20만원 이상)
신세계백화점은 여성고객들을 위한 이색적인 행사를 준비했다. 다음달 1일 신세계 카드(씨티, 삼성, 포인트)를 소지하고 분홍색 의상을 입은 여성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이용권을 증정하는 ‘핑크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브랜드별 할인행사에 더해 상품권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세일 전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인 디자이너 ‘하비에르 마리스칼’과의 협업으로 제작한 도트백, 담요 등 한정판 사은품을 증정한다. 사은품 별 수량은 총 7000개 이며, 지점 별로 300~1000개로 한정해 지급할 예정이다.

최민도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지난 여름세일과 추석선물세트, 혼수제품 실적의 상승으로 백화점 매출이 회복세를 보인다”며 “이번 가을 정기세일에서 그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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