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우체국은 연중 무휴로 창구에 직원없이 우편업무와 ATM을 이용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현장 직원을 대신해 콜센터 상담원들이 이용자의 불편을 원격으로 대응할 수 있는 화상상담 체계 도입이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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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원이 사용자에게 문서/웹/이미지/화이트보드/판서 등을 공유하며 사용자에게 음성안내와 더불어 직관적인 시각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담효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기존 음성 컨택센터의 호 대기, 분배, 상담원 상태관리 등 모든 CTI 기능을 구현하여 독립적인 컨택센터 구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유프리즘차민수 대표는“앞으로비용절감을 위해 무인화 추세가 이어질 것이며 효과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화상상담이 컨택센터 시장의 새로운 한축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