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회사는 지난 2011년 11월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의 재고 소진을 이유로 한 차례 홈쇼핑 판매를 진행한 적은 있지만 기획 상품을 직접 개발해 판매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F는 백화점과 일부 가두점에서만 판매되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를 앞세워 올 하반기 본격적으로 홈쇼핑 시장에 출사표를 낸다. 첫 번째 아이템은 기존 오프라인 판매 제품과 겹치지 않는 ‘속옷’으로 사업을 시작한다.
신사업부는 이미 지난 23일 22시40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라푸마 트레킹 드로즈’ 남성 속옷 판매를 첫 방송으로 소비자 테스트를 거친 상태다. 기존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일부 속옷보다 1만원가량 비싸다. 이후 반응을 살핀 뒤 새로운 기획 상품으로 홈쇼핑 판매를 본격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면세점 영업망 구축에도 힘을 싣는다. 면세점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 다지기로 현재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 같은 경우 아시아권 면세점에 차례로 진출한다는 목표다. 현재 중국 하이난의 면세점에 ‘헤지스’ 입점을 검토 중이며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추가 확대를 시도 중이다.
LF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는 사명 변경에 이어 내부 인력 운영과 시스템 등 조직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했다면 하반기부터는 신규 사업에 속도를 낼 방침”이라며 “구본걸 회장의 의중을 반영해 파워 브랜드 육성과 글로벌 시장 진출, 판로 확대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LF의 이 같은 도전에 삼성에버랜드, 한섬, SK네트웍스 등의 패션 대기업도 홈쇼핑 진출 여부에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내수 침체에 백화점이나 기존 유통 채널들의 매출은 점차 줄어드는 추세다”면서 “유통 채널에 한계를 느낀 패션 대기업들이 높은 판매 신장률을 보이는 홈쇼핑 진출을 저울질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귀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