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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여신 사후관리를 총괄하는 ‘여신관리본부’도 새로 만들었다. 여신관리본부는 산하에 ‘관리기업심사부’와 ‘여신관리부’를 두고 연체 여신을 중점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채권 회수, 기업개선 활동 등 여신관리 강화를 통해 은행의 자산건전성을 철저히 관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우리은행 앱 ‘우리WON뱅킹’ 재구축을 위해 ‘뉴WON추진부’를 신설했다. 기존 뱅킹앱 재구축 준비 조직을 상설 부서로 확대 재편해 성공적인 우리 WON뱅킹 재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 비대면 채널의 UI와 UX를 총괄하는 ‘고객경험디자인센터’ 신설도 이번 조직개편에 포함됐다. 여러 부서별로 각각 담당하던 UI, UX 업무를 디지털전략그룹 산하 ‘고객경험디자인센터’로 집중해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비대면 채널의 고객경험 제고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조직개편에선 ‘트렌드마케팅팀’ 신설도 눈에 띈다. 우리은행은 현재 MZ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추진 중인 고객특화 마케팅을 중장년 세대 등으로 확대해, 세대별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중심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은행의 내부통제 기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고객경험 중심의 플랫폼 경쟁력을 높여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