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태선기자] SK에너지(096770)가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는 맞춤형 사은품인 `엔크린 쿠폰`으로 주유 고객들을 맞이한다.
SK에너지는 20일부터 서울 및 수도권, 6대 광역시의 SK주유소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고객들의 평소 라이프스타일 고려한 `엔크린 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SK에너지와 SK마케팅앤컴퍼니에 따르면 지난 1년간 고객들이 버거킹, CGV, 베니건스 등 실생활에 밀접한 OK캐쉬백의 주요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한 구매 실적을 분석했다.
이를 바탕으로 주유고객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엔크린 쿠폰` 제도를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엔크린 쿠폰`은 SK주유소에서 주유시마다 고객이 평소 즐겨 찾는 OK캐쉬백 가맹점뿐만 아니라 가맹점 위치, 최근 이용일자 등을 고려한 쿠폰이 제공된다.
SK주유소에서 주유하는 고객은 매주유시 마다 본인의 패턴에 맞는 엔크린 쿠폰을 주유영수증과 함께 제공 받아, 해당하는 가맹점에서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예컨데 평소 CGV에서 영화를 즐겨보고, 베니건스에서 외식을 즐기는 고객은 1회 주유시 CGV 콤보세트 2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2회 주유시에는 베니건스 음료 2잔 무료 교환권이 제공되는 등 본인의 구매 패턴에 맞는 약 20여종의 쿠폰이 순차적으로 제공된다.
SK에너지는 오는 20일부터 서울 및 수도권, 6대 광역시 주유소를 시작으로 향후 전국 SK주유소로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제휴사의 숫자도 현재 10여개 업체에서 전국 4만여 OK캐쉬백 제휴사로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 관련기사 ◀
☞SK에너지, `1분기 호실적 기대`..목표가↑-하나
☞SK에너지, 싸게 살 기회..`매수`-L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