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전자 "무선으로 휴대폰 정보 공유하세요"

조태현 기자I 2010.02.15 11:00:00

`LG 에어싱크` 적용 풀터치폰 유럽 출시

[이데일리 조태현 기자] LG전자(066570)는 일반 휴대전화 최초로 `LG 에어싱크`를 구현한 풀터치스크린폰 `미니`를 오는 3월 유럽에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LG 에어싱크는 무선으로 전화번호와 문자, 사진, 동영상 등 대부분의 휴대전화 정보를 PC나 웹서버와 무선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전화에 이 기능이 적용된 것은 LG전자의 미니가 처음이다.
 
LG전자는 R(Right) 클릭과 히스토리 싱크 등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R 클릭은 인터넷의 사진을 휴대전화 바탕화면이나 사진첩에 직접 보내는 기능이다. 히스토리 싱크는 PC에서 검색한 인터넷 주소를 최대 100개까지 LG 웹 서버에 저장, 휴대전화에서도 볼 수 있는 기능이다.

LG전자는 LG 에어싱크를 콘텐트&서비스 전략의 핵심 기능 중 하나로 육성, 스마트폰과 일반 휴대전화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안승권 LG전자 MC사업본부 사장은 "LG 휴대전화의 강점인 디자인과 첨단 기능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라며 "앞으로 일반 휴대전화와 스마트폰의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LG전자, 이달 중 안드로이드폰 국내 출시
☞LG전자, 우수 연구원 `핸드프린팅` 남긴다
☞코스피 1570선서 관망..프로그램 매도 지속


MWC 2010

- (MWC2010) `삼성 모바일 언팩` 성황리 열려 - (MWC2010)SKT, 유럽에 신기술 대거 선보인다 - (MWC2010)삼성전자 "스마트폰 대중화 주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