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전국 233개 매장 바리스타 동시 교육 실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강동완 기자I 2008.03.24 16:00:00

미국 스타벅스의 커피 열정 심화 교육 전세계로 확산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지난 23일 전국 30개 도시의233개 매장에서 전직원 대상 "에스프레소 엑셀런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시아 지역 10개국 스타벅스에서 실시되는 것으로 아시아에서는 한국 외에 일본, 중국, 싱가폴, 필리핀, 호주,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말레이지아, 태국 등 10개국 1,600여 매장에서 총 2만8천여명 바리스타들이 교육을 받았다.

에스프레소 음료 제조와 고객 서비스 두 가지에 집중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사전 교육을 완료한 점장에 의해 각자 매장의 바리스타들 에게 전파됐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이석구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은 창업의 초심으로 돌아가, 커피에 대한 열정을 다지며 지속 성장하자는 취지로 전세계 스타벅스에서 동시에 진행됐다."며 "스타벅스 코리아 또한 업계 선두 기업으로 자만하지 말고, 항상 완벽한 품질의 커피를 고객에게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 회장은 지난 3월 19일(현지시간) 시애틀에서 열린 연례 주주 총회를 통해 커피 선두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파트너의 열정과 고객과의 감성적 유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해외 사업 확대와 사회적 책임 강화등 일련의 혁신적 성장과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는 일련의 조치들을 취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