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새롬기술(35610)은 23일 자사의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스마츠클릭투콜"을 다음(35720)커뮤니케이션에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새롬기술 오상수 사장은 지난 8월 코엑스에서 열린 사업설명회 자리에서 이같은 계획을 언급한 바 있다.
이에따라 새롬기술은 자사의 유료 인터넷전화 "스마츠클릭투콜" 서비스를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제공함으로써 다음의 회원기반을 대상으로 유료통화료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됐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 비용 없이 자사회원들에게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통화료 수익의 일부를 새롬기술과 나눠갖게 된다.
다음 측은 자사의 포털 사이트(www.daum.net)와 다음의 인스턴트 메신저인 "다음 메신저"에도 스마츠클릭투콜 서비스를 적용키로 했다. 이에 따라 다음커뮤니케이션 회원들은 별도로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스마츠클릭투콜 서비스는 새롬기술이 자사의 유료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포털, 동호회, 쇼핑몰 등 여러 사이트 상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ASP모델이다. 이 경우 새롬기술은 자사의 서비스를 널리 알릴 수 있고 전화 사용료 수익을 해당 사이트와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각 사이트의 특성에 맞는 부가기능을 적극 개발중이다.
새롬기술의 스마츠콜 서비스는 미국 등 국제전화 사용시 통화료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