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AJ셀카, 서영대와 車평가 전문 인력 양성 업무협약

신민준 기자I 2022.03.13 08:45:50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AJ셀카가 지난 11일 서영대와 손잡고 자동차 평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AJ셀카가 지난 11일 서영대와 손잡고 자동차 평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백승재(오른쪽) AJ셀카 부장과 김순곤(왼쪽) 서영대 부총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J셀카)
이번 업무협약은 AJ셀카와 서영대 미래 자동차 학과 간 협력 체제 구축을 통해 전문 평가사 양성과 미래 일자리 창출의 목적을 위해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 내용에 따라 △해당 학과생 AJ셀카 현장연수 프로그램 활성화 △임원 특강을 통한 산학 인력 교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 및 취업 기회 지원 △자동차 진단평가 기술 공동 연구 및 상호 간 교류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조성봉 AJ셀카 대표는 “중고차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거래 문화를 만들기 위해 서영대와 산학협력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자동차 산업 발전과 더불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경제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J셀카는 2022년 1월부터 중고차를 매각하려는 소비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당일 평가 서비스를 도입했다. AJ셀카는 지난 2월에는 신뢰도 높은 차량 평가 지표를 제공하고자 인공지능(AI) 엔진 성능 점검 솔루션을 도입했다. 당일 평가 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1시간 30분 단위로 시간을 선택해 빠르고 간편한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