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서는 주요 포털 사이트의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오버추어, 네이버 클릭초이스, 구글 애드워즈, 오버추어 등 ‘키워드 광고’에서부터 ‘콘텐츠 광고’, ‘네이버 지식쇼핑’, ‘모바일 광고’ 등 최근 인기 있는 인터넷 광고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출 증대를 위해 광고 운영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점검할 수 있는 구체적인 로드맵도 제시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 책은 매년 복잡해지는 인터넷 광고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 오픈마켓 판매자 등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도록 구성했다.
이시환 소장은 “인터넷 광고는 돈이 아닌 전략으로 하는 것”이라며 “이 책을 통해 광고 목표 설정에서부터 등록 절차, 구매전환율 높이는 법 등 알짜배기 노하우를 활용한다면 인터넷 광고를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