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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금주 인기에 관련 상품도 진화

장영은 기자I 2014.06.08 08:00:00

웰빙 열풍에 담금주·청 수요↑
과실주병·설탕 등 관련 상품 다양화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과실을 이용해 담금주와 청을 만들어 먹는 가정이 늘면서 관련상품도 진화하고 있다.

디스펜스 과실주 병
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말에 글라스락과 공동기획으로 출시한 ‘디스펜스 과실주 병’은 출시 2주만에 과실주 병 매출 1위에 올랐다.

이 제품은 용기를 기울지 않고 꼭지를 눌러 간편히 따라 마실 수 있다. 매실, 살구 등 담금주용 과실이 출하되는 6월에 과실주 병 수요가 몰리는 점을 감안해 아이디어 상품으로 기획된 것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최근에는 과실주병을 오미자 등 차를 우리는 용도로도 사용하면서 매년 매출이 성장세”라며 “지난해 과실주병 매출은 2011년의 1.5배 수준으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과실주나 청을 담글 때 꼭 필요한 재료인 설탕도 진화하고 있다.

단맛을 살리면서도 일반 설탕보다 체내 설탕이 흡수되는 것을 줄인 ‘자일로스 설탕’을 찾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마트의 자일로스 설탕 매출은 2011년의 5배 수준으로 뛰었고, 올해 들어서도 최근 2주간(5.22~6.4) 일반 설탕 매출이 35.8% 신장한 데 비해 자일로스 설탕 매출은 81.8%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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