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TODAY엔비디아]젠슨황 "영국에 AI 투자 확대"…주가 상승폭 축소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주영 기자I 2025.06.10 01:02:10
[이데일리 이주영 기자] 엔비디아(NVDA)가 영국 내 AI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9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영국 런던에서 열린 ‘런던테크위크’ 개막식 오프닝 세션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는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와 포피 구스타프손 투자장관이 함께 했으며 황 CEO는 “영국이 스타트업과 슈퍼컴퓨터 인프라 측면에서 보면 골디락스의 환경을 갖춘만큼 직접 투자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AI슈퍼컴퓨트를 영국에 구축하면 더 많은 스타트업들이 몰릴 것”이라며 “영국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투자처”라고 재차 강조했다.

특히 “딥마인드와 웨이브, 신세시아, 일레븐랩스 등 놀라운 수준의 스타트업체들이 많다”며 “생태계는 이륙준비가 끝난 상태고 주권적 AI인프라만 빠져 있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이로인해 엔비디아는 이날 영국내 AI주권 확보를 위한 산업 포럼 출범식을 갖고 클라우드 인프라 기업인 엔스케일과 네비우스가 엔비디아의 ‘블랙웰’ 수천 개를 도입한 신규 데이터센터를 영국에 구축할 계획도 공개했다.

한편 이같은 기대감에 장 내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엔비디아는 오후장에 접어들며 상승폭이 다소 줄어든 모습이다.

이날 145달러를 터치했던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0.77% 오른 142.82달러에서 거래 중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