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윈도 8 탑재 '아티브 스마트PC' 단독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현아 기자I 2013.06.23 09:00:01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텔레콤(017670)이 ‘LTE데이터 함께쓰기’로 저렴하게 무선 데이터를 쓸 수 있는 국내 최고 사양 LTE노트북인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프로’(이하 아티브 프로)를 24일 단독 출시한다.

SK텔레콤, 삼성전자,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4개 사의 합작품인 아티브 프로는 울트라북에 장착되는 고성능 인텔 i5 프로세서(1.8GHz)를 비롯 128GB SDD, 4GB RAM, 11.6인치 Full-HD(1920x1080) 디스플레이, 윈도8 등을 탑재한 국내 최고 사양이다.

PC용 소프트웨어를 원활히 구동할 수 있어 오피스 및 전문작업, PC게임 환경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아티브 프로는 최대 75Mbps의 LTE를 지원해 노트북은 와이파이나 유선망으로 인터넷을 연결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PC 사용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LTE노트북 최초로 멀티캐리어를 지원해 850MHz와 1.8GHz 중 쾌적한 LTE주파수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기능도 갖췄다.

또한 터치 스크린이 장착된 본체와 키보드를 분리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휴대성이 편리한 태블릿이나 고성능의 노트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키보드 제외 시 무게는 890g으로, 일반 노트북 대비 휴대가 편리하다.

SK텔레콤은 이 제품의 특성이 영업사원, 전문직 등 기업 시장에 적합하다는 판단아래 젊은층뿐아니라 기업 판매도 나설 방침이다.

아티브 프로는 LTE데이터 전용 35/49 요금제 등에 가입해 사용할 수 있으며, LTE 스마트폰 요금제를 쓰는 고객이라면 ‘LTE데이터 함께쓰기’를 통해 본인의 스마트폰 기본 데이터를 공유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아티브 프로는 SK 텔레콤의 이매진 매장 또는 하이마트에서 구입가능하며, 출고가는 176만 원 대이다.



▶ 관련기사 ◀
☞[주간추천주]동양증권
☞SKT, 'T멤버십 눝'쓰면 30일까지 맛집 '반값할인'
☞SK재판, 김준홍 입 의존성 커져..재판부, 진술변화 주목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