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스탠리 "연준, 금리인하 계속할 것"

이주영 기자I 2024.10.16 00:10:50
[이데일리 이주영 기자]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가 고용시장에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추면서 금리인하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모건스탠리가 15일(현지시간) 전망했다.

모건스탠리자산운용의 리사 샬렛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이날 로이터 글로벌 마켓 포럼에서 “연준이 오는 11월 정례회의에서도 금리인하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식지 않으면서 정책입안자들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연준이 고용시장에 초점을 맞추면서 인플레이션 2% 달성은 포기한 상태일 것”이라고도 언급했다.

이런 가운데 전주 다수의 연준 위원들은 공식적인 발언을 토해 향후 수 개월간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단 라파엘 보스틱 애틀란타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11월 금리인하를 하지 않는 것이 순서일수도 있다는 발언을 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월가 트레이더들은 11월 6일부터 양일간 진행될 통화정책회의에서 25bp 금리인하가 단행될 가능성이 89%로 집계되었다고 로이터통신은 이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샬렛 CIO는 11월 미국 대선이 박빙인만큼 그 결과가 선거 당일인 5일에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장 변동성에 대비해 금이나 원자재, 부동산, 에너지 인프라 자산 등에 주목하고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