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지 아이템으로 승부할수 없게 됐다.
최근 몇해전 한국내에서도 쉽게 볼수 있는 주류백화점과 도시락 전문점들이 변화하고 있다.
주류백화점의 경우, 주류와 관련된 모든것을 구비함으로써 원스톱으로 고객의 편리성을 높여 차별화에 도전하고 있다.
즉. 주류백화점에서 주류는 물론, 관련 안주류, 술잔, 와인따개 등 모든것이 구비되어있다.
또한 도시락 전문점의 경우, 고객이 도시락내 반찬을 직접 고르게 되어있다.
부페식으로 변화된 도시락전문점에선 수시로 음식을 준비해 신선도를 높이고 있다.
▶ 관련기사 ◀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3> 여성 전용 휘트니스가 활황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2> 원재료인상등 외식업체 변화 불가피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1> 복층을 이용한 임대료 절감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0> 규칙과 배려가 있는 나라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9> 차별화로 오래 버티기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8> 한국음식점 늘어나고 있어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7> 아침식사대용시장, 스프의 새로운 문화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6> 한곳에서 모든것 해결가능해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5> 일본 프랜차이즈 조금씩 늘어나고 있어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3>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라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2> 특화된 교육아이템 열정높아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 고객유입을 높이기 위한 디스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