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는 지난 10일 낮 12시부터 저녁 7시까지 차 없는 잠수교 위에서 인기 브랜드 의류를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브랜드 깜짝세일 바자회를 진행했다.
|
트위터 이벤트는 9월15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아이스타일24 트위터 계정(@istyle24pinkat)에서 진행됐으며, 예술 꿈나무 지원을 염원하는 RT 메시지 하나 당 후원금을 1원씩 적립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이뤄졌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지난 2005년부터 `희망클릭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희망클릭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회원고객의 자발적 의지로 진행되는 고객참여형 기부 활동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롯데닷컴을 이용하는 고객은 쇼핑 시 적립되는 롯데포인트로 후원하거나 월정액 후원제를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클릭을 통해 모금되는 후원금은 전액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되어 소아암 환아의 치료를 돕는 `소아암가족 쉼터` 운영에 활용되고 있다. 소아암가족 쉼터는 지방에 사는 소아암 환아와 그의 가족이 대도시로 치료를 받으러 갈 때 머물 수 있는 임시거처다.
인터파크INT 도서부문(book.interpark.com)은 2007년 12월부터 느티나무도서관재단과 도서관 후원 파트너십 협약을 맺고, `느티나무 도서관 친구들과 마을 도서관 만들기` 사업을 통해 마을도서관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느티나무도서관 재단이 선정한 2개 도서관(난곡 주민도서관 새숲, 부산 맨발동무 도서관)을 대상으로 도서관마다 매월 200만원의 재정을 지원과 연간 1000여권의 책을 지원하고 정기적인 교육과 평가를 제공하고 있다.
사서 재교육, 스터디, 전문가들의 연계로 꾸준히 평가와 교육을 지원하면서 마을도서관의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향후 신규 느티나무 도서관 설립도 함께 추진한다.
CJ오쇼핑(www.CJmall.com)은 2007년부터 벤처 농민들과 직거래를 통해 우수 농어축산물의 판로를 개척해주는 `1촌 1명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사업은 국내 우수 농어축산물을 발굴해 이를 국민적인 브랜드로 재탄생시키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CJ오쇼핑은 판매 채널 제공 및 농어민의 유통, 마케팅, 서비스 역량 향상에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농가와 구매고객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3억원 이상의 매출액 달성 이전에는 회사의 마진 없이 진행한다.
SK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에서는 광복 65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토종 오픈마켓으로서 순국선열의 애국심을 기리고, 독립유공자 후손을 지원하고자 `나는 독립운동가의 후손이다` 캠페인을 연말까지 진행한다.
11번가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위해 지난 8월 국가보훈처, 나라사랑 재단과 MOU 체결했으며, 해외에서 거주하다 영주 귀국한 독립유공자들의 후손을 매월 1명 선정해 11번가 고객 모금과 함께 50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한다.
AK몰(www.akmall.com)은 지난 2009년부터 적립금을 기부할 수 있는 `사랑의 나눔`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보유하고는 있지만 너무 적거나 마땅한 사용처를 찾지 못해 잠자고 있던 적립금을 기부 받아 굿네이버스에 기증,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올해 2월 중순부터 쇼핑과 기부를 연동한 기부 시스템인 `나눔쇼핑`을 진행하고 있다. 나눔쇼핑은 고객참여형 공헌활동으로, 옥션은 이를 통해 핵심고객군이라 할 수 있는 다수의 2030 젊은 층을 중심으로 온라인을 통한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판매자가 제품 등록 시 `나눔상품`으로 설정하면 판매금액 중 일정 비율이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방식이다.
판매자는 수익 중 소액만으로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구매자는 필요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판매자는 제품 등록 시마다 `나눔상품` 신청 여부를 결정, 기부 기간 등을 매번 달리 설정할 수 있다.
프리미엄 패션몰 엔조이뉴욕(www.njoyny.com)도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직접 참여하고 봉사하는 현장형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독거노인 200여명과 함께 보내는 한가위 나눔 잔치를 진행했으며, 이번 달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문화활동을 테마로 공연을 보러 갈 예정이다.
또한 비싸진 물가로 김장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다음달에는 김장담그기 나눔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