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니스 뉴욕의 이번 컬렉션은 ‘모던 글래머러스(Modern Glamorous)’라는 주제로 우아하고 절제된 세련미를 부각하는 패턴 및 디자인에 고급 소재, 컬러감을 더했다. 컬렉션 대표 상품은 트렌치 코트, 체크 재킷 등의 아우터류다.
지난달 31일에는 바니스 뉴욕의 올 가을·겨울 컬렉션 론칭 및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한 행사도 열렸다.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서 열린 행사엔 오마이걸 아린, (여자)아이들 소연, 모델 아이린, 배우 기은세 등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업계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오는 5일부터는 LF의 편집숍 라움(RAUM) 이스트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앞서 CJ ENM은 지난해 10월 바니스 뉴욕의 판권을 보유한 미국 어센틱 브랜드 그룹(ABG)과 바니스 뉴욕의 국내 패션 사업 운영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바니스 뉴욕은 1923년 설립된 뉴욕 럭셔리 백화점으로 당시 유럽 하이엔드 브랜드를 미국에 처음으로 소개해 인기를 얻었다. 단순 판매를 넘어 디자이너, 예술가들과의 콜라보 상품 출시 등 당시로선 보기 힘든 독특한 행보로 미국 패션업계의 트렌드를 이끌었다. 과거에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끈 미국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의 주인공인 캐리 브래드쇼(사라 제시카 파커)가 극 중에서 자주 찾던 백화점이기도 하다.
CJ ENM은 바니스 뉴욕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같은 이름의 패션 PB 바니스 뉴욕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 패션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바니스 뉴욕의 론칭 100주년을 기념해 이탈리아 밀라노 출신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올림피아 자그놀리’와의 첫 협업 컬렉션도 발매한다.
황예나 CJ ENM 패션신사업담당은 “이번 컬렉션은 미국 패션업계를 이끈 바니스 뉴욕의 감성과 100년의 헤리티지를 담았다”며 “바니스 뉴욕은 문화 예술계의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끊임없는 협업을 통해 국내 패션 시장에서 새로운 럭셔리 트렌드를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바니스 뉴욕의 올 가을·겨울 컬렉션은 CJ ENM이 국내 최초로 ‘3544(35~44세) 여성’을 위해 론칭한 패션 전문 플랫폼인 ‘셀렙샵’에서 만날 수 있다. 바니스 뉴욕 컬렉션은 물론, 직매입·병행수입한 △보테가베네타 △톰브라운 △알라이아 △토템 △베리 △자크뮈스 등 기존의 명품, 주목받는 신 명품 브랜드를 함께 볼 수 있다. 셀렙샵은 하나의 앱에서 국내외 패션 상품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듀얼앱이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는 ‘셀렙샵’ 플랫폼에서, 해외 디자이너 및 명품 브랜드는 ‘바니스 뉴욕’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프라인 유명 편집숍에서만 볼 수 있던 딜란류는 온라인 최초로 셀렙샵의 바니스 뉴욕에서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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