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디다스는 이어 ‘우리의 43가지 새로운 스포츠 브라 제품군에서 모든 사람들이 그들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라는 문구를 적었다.
해당 광고에 대해 누리꾼들은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은 ‘당황스럽다. 스포츠 브라를 착용한 광고가 더 좋았을 것’ 해당 광고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광고가 대담하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아디다스는 CNN에 “스포츠 브라는 가슴을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운동복”이라며 “이 광고는 가슴의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해 만들어졌고, 왜 맞춤화된 브라가 중요한지를 강조하기 위해 다양한 가슴 모양과 크기를 담았다”고 전했다.
그러나 하지만 애플, 코카콜라 등 마케팅을 담당했던 브랜드 전문가 데이비드 플레이섹은 “아디다스의 광고가 선정적인 광고의 한 예”라고 밝혔다.
그는 “여성의 맨 가슴을 보여주는 것은 누군가의 관심을 끌 수는 있겠지만, 문제는 실제 제품에 대한 관심은 떨어지게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아디다스가 43명의 여성들이 새 스포츠 브라를 착용한 모습을 보여주었다면 덜 충격적이면서도 아디다스 측에서 주장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었을 수도 있었을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