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문 잡지인 ‘오토모티브 월드’는 21일(한국시간) BMW그룹이 ‘2013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에서 본상 16회, 특별상 2회, 최우수상 1회 등 총 19개 부문의 정상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독일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는 국제적인 자동차 콘테스트로 자동차 산업의 핵심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올해에는 인테리어, 캠페인, 이벤트 등 14개 카테고리에서 약 90개 부문에 대한 수상작을 선정했다.
|
건축 부문에는 BMW의 박물관인 ‘BMW웰트’와 파리에 위치한 ‘BMW 브랜드 스토어’, 상하이의 ‘BMW 익스프리언스 센터’가 뽑혔다. ‘BMW웰트’는 최우수상에도 선정돼 2관왕을 달성했다.
캠페인 부문에는 전 세계적 통합 캠페인인 ‘디자인 포 드라이빙 플레저’와 BMW 7시리즈 광고에 사용된 ‘사브런티 캠페인’, BMW 중고차 온라인 시장을 나타내는 미니 넥스트의 ‘미니 넥스트 패밀리’ 캠페인이 본상에 올랐다.
|
특별상에는 디자이너 로낭&에르완 형제가 ‘BMWi’의 형태를 빌려 만든 원형 회전 기구인 ‘콰이어트 모션’과 BMW 1시리즈 광고캠페인인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 스위치’가 선정됐다.
BMW가 제작하는 ‘BMW매거진‘과 ’BMW 비즈니스 클래스’도 기업출판물 부문 정상에 올라 수상작 대열에 합류했다.
‘2013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 수상작에 대한 시상은 올해 10월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자동차 디자이너의 밤’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 [美·獨·日 수입차 맞수]BMW코리아, E-모빌리티 선도한다
☞ [美·獨·日 수입차 맞수]BMW 3시리즈 GT, '5시리즈 안 부럽다'
☞ `드림카` BMW 520d, 3천만원대에 살 수 있다면..
☞ BMW, 2014년형 '4시리즈 쿠페' 공개···하반기 출시 예정
☞ BMW코리아 미래재단,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2년 연속 후원
☞ BMW 미니, JCW 해치백·쿠페 출시..4500만~4710만원
☞ BMW그룹, '올해의 엔진상' 2개 부문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