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005380)는 지난 26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0 오토모티브 위크(Automotive Week 2010)'에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를 전시하고 현대차 친환경 브랜드인 '블루 드라이브'홍보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2010 오토모티브 위크'는 'Eco-friendly Automotive Life Style'이란 주제로 개최돼 총 250개사 1200개 부스에 총 5만 여명이 관람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마쳤다.
현대차는 친환경 기술기업 특별관인 '그린존'에 자체 전시부스를 마련, 현대차의 첫번째 '블루 드라이브' 차량인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와 하이브리드 엔진을 전시했다. 또 그린카 개발 로드맵과 하이브리드 시스템 작동원리 등 '블루 드라이브' 전략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현대차는 이번 전시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블루 드라이브' 기업PR TV광고 속 북극곰 캐릭터를 등장시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화두는 단연 친환경 녹색기술이었다"며 "향후, 현대차는 친환경 브랜드 '블루 드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친환경 차량과 마케팅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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