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증권은 올해 초 영업망 및 지원부서를 종합자산관리 영업에 맞게 개편했다. 자산관리컨설팅팀을 신설하여 고객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기능을 강화하고 업계 유명 임원들을 영입했다.
또한 올 2월12일 푸르덴셜투자증권과 푸르덴셜자산운용 인수계약을 맺고, 독립금융법인(GA)와 업무제휴를 체결하는 등 충실히 종합자산관리 회사로의 역량을 쌓아가고 있다.
◇콘체른 1:1성과관리로 고객 서비스 강화
한화증권의 자산관리 브랜드는 `콘체른(conzern)`. 협주곡이란 뜻의 콘체르토(CONCERTO)와 금융결합체(KONZERN)의 두 가지 의미가 담겨있다. 고객의 행복과 아름다운 하모니를 창조하는 고급스럽고 안정된 자산관리서비스를 지향한다.
지난 1월 한화증권은 콘체른 본부를 신설하고 종전 4개 지역본부를 6개로 확대 개편했다. 또 자산관리컨설팅팀을 신설해 웰스매니지먼트(WM) 영업지원 조직을 강화하고, 해외영업팀과 선물옵션운용2팀을 새로 영입해 자산운용 업무에 힘을 실었다.
콘체른 브랜드를 확실히 정착시키기 위해 점포확장을 통해 영업을 강화하고, 전문 투자자를 위한 지원도 실시해 가고 있다. 특히 강남지역(르네상스, 갤러리아, 서초 G-Five, 대치, 강남, 반포)을 중심으로 점포를 확장하고, VIP고객 세미나, 1:1 성과관리를 지속할 계획이다.
한편 온라인 자산관리채널 서비스를 개선해 연령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50대 실버고객을 위한 인터넷 맞춤화면도 제공할 계획이다. 실시간 투자정보, 자산별 위험도 분석, 투자성향 분석 등 자산관리 관련 정보 서비스와 온라인 컨설팅도 제공한다.
◇푸르덴셜 인수·GA와 업무제휴로 자산관리 역량 UP
한화증권은 또 푸르덴셜증권을 인수하고, 독립금융법인(GA)과 업무제휴를 체결하는 등 자산관리 역량을 높이고 있다.
푸르덴셜투자증권이 자산관리에 특화되어 있고 75개에 달하는 지점망을 갖고 있는 점을 활용해 투자자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인수합병으로 자산관리 관련 사업역량(채널, 영업인력, 고객)이 획기적으로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영남지역 최대 GA인 위드VIP와 금융투자상품 공급 및 판매에 대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기도 했다.
위드VIP는 전문 PB조직을 중심으로 은행, 증권, 보험, 부동산, 프랜차이즈, 상조, 여행에 이르기까지 인프라를 구축한 종합자산관리 컨설팅회사다.
GA와의 업무제휴로 종합자산관리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보다 많은 고객과 접촉할 기회를 얻은 셈.
강태국 한화증권 영남지역본부장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GA의 판매채널을 활용한 고객 접점 확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업무제휴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체계화 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