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언맨`속 LG휴대폰 찾아보세요"

이정훈 기자I 2008.01.27 11:00:00
[이데일리 이정훈기자] LG 휴대폰이 올해 최대 기대작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헐리우드 신작 영화 `아이언맨(Iron Man)`에 대거 등장한다.

LG전자(066570)는 파라마운트(Paramount Pictures)사 등과 제휴를 맺고, 상반기 개봉하는 영화 `아이언 맨`에 전면 터치스크린 방식의 고성능 스마트폰(LG-KS20)을 비롯한 첨단 휴대폰을 대거 등장시키는 등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동명의 인기 만화가 원작인 `아이언맨`은 무기 디자이너인 주인공이 비행과 무기 등 가공할 능력을 가진 로봇 갑옷을 만들어 세상의 악과 맞서는 활약상을 그린 블록버스터 영화다.

아이언맨 역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LG전자의 모바일 TV폰(VX9400)을 사용해 활약하며 기네스 펠트로가 전면 터치스크린 스마트폰(KS20)을 사용하는 모습 등이 노출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은 원작만화에 이어 이번 영화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어 영화 속 미래상이 LG 휴대폰의 첨단, 혁신 이미지와 결부돼 막대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화에 등장할 터치스크린 스마트폰(KS20)은 LG전자가 지난해 10월 유럽시장에 출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PC와 동일한 풀 브라우징(Full Browsing) 방식의 인터넷, 이메일을 휴대폰에서 바로 받아보는 푸시(Push) 이메일 서비스 등 첨단 기능들을 지원한다. 기존 스마트폰의 복잡한 쿼티(QWERTY) 자판 대신 7.1cm 대형 터치스크린 화면을 채택해 두께 12.8mm의 단순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LG전자 MC북미사업부장 황경주 상무는 "미국시장에서 탄탄하게 자리잡은 LG 휴대폰의 젊은 첨단 이미지를 이번 영화 마케팅을 통해 전세계 고객에게 감성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LG전자, 올해에도 실적호전 추세 지속-한화
☞LG전자 "실적 좋지만 전망 불안해져···"-신영
☞(일문일답)LG전자 "T/F통해 서브프라임 영향 분석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