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류의성기자] 온라인 쇼핑몰업체들이 발렌타이데이 특수를 노린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G마켓은 오는 14일까지 페레로로쉐와 함께하는 `해피 발렌타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페레로로쉐의 고급 초콜릿 상품인 로쉐 다이아몬드를 170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도 발렌타인데이를 타켓으로 연인을 위한 선물과 구매고객에게 영화와 외식 등 다양한 데이트 상품권을 제공하는 `발렌타인 데이 작업의 고수, 그 남자를 사로잡는 법` 이벤트를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 종합쇼핑몰 디앤샵은 오는10일까지 `발렌타인데이 초감동 이벤트`를 준비했다. 디앤샵에서 판매중인 초콜릿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인기마술사 최현우의 마술쇼 티켓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지오패스도 오는 11일까지 연인을 위한 `2006 Happy Valentine's Day 기획전`을 마련했다. 초콜릿 바구니와 인형선물 세트를 비롯해 특별한 사랑고백을 위한 나만의 수제 초콜릿 세트 등 상품을 준비했다.
GS이스토어 역시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2월 한 달간 `GS이스토어가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라인쇼핑몰 관계자는 "업계에선 벌써부터 설 이후 대목인 발렌타이데이를 앞두고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해 여러가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