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쿡TV, 아이폰용 `리모컨 앱` 첫선

유용무 기자I 2010.06.20 09:00:05
[이데일리 유용무 기자] KT(030200)는 20일 아이폰에서 3G나 와이파이(무선인터넷)에 접속해 채널변경·음량 조정 등 쿡TV를 마음대로 제어할 수 있는 아이폰용 `쿡TV 리모컨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쿡TV 리모컨 앱은 심플한 UI(사용자 환경)와 아이폰의 터치 스크린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

앱 실행화면에서 원형 컨트롤러의 상하 화살표는 채널 변경, 좌우 +·-는 음량 조절 기능을 지원하며, 컨트롤러 중앙에는 현재 시청 중인 채널 및 프로그램명과 방송시간 등이 표시된다.

이밖에 화면 상단의 `MY CHANNEL`에선 선호채널 추가·삭제로 나만의 채널 리스트를 만들 수 있고, `FUN&LIFE` 메뉴에선 날씨·신문·교통정보 등의 양방향 서비스를 TV에서 실행시킬 수 있다.

쿡TV 리모컨 앱을 사용하려면 쿡TV에서 `FUN&LIFE→커뮤니케이션`으로 들어가 아이폰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사용자 등록을 해야 하며, 그 후엔 아이폰에서 앱스토어에 접속해 쿡TV 리모컨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실행하면 된다.

앱 최초 실행 시 쿡TV 가입자 ID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가입자 ID는 쿡TV에서 아이폰 사용자 등록 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